[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0:13본문
Download :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 이해_1138035.hwp
…(투비컨티뉴드 )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 이해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 이해_1138035.hwp( 84 )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 이해
순서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20이해_1138035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8F%89%EA%B0%80%EB%A1%A0%5D%ED%8F%89%EA%B0%80%EC%9D%B8%EC%A0%95%EB%AA%A8%ED%98%95%EC%9D%98%20%EC%9D%B4%ED%95%B4_1138035_hwp_01.gif)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20이해_1138035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8F%89%EA%B0%80%EB%A1%A0%5D%ED%8F%89%EA%B0%80%EC%9D%B8%EC%A0%95%EB%AA%A8%ED%98%95%EC%9D%98%20%EC%9D%B4%ED%95%B4_1138035_hwp_02.gif)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20이해_1138035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8F%89%EA%B0%80%EB%A1%A0%5D%ED%8F%89%EA%B0%80%EC%9D%B8%EC%A0%95%EB%AA%A8%ED%98%95%EC%9D%98%20%EC%9D%B4%ED%95%B4_1138035_hwp_03.gif)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20이해_1138035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8F%89%EA%B0%80%EB%A1%A0%5D%ED%8F%89%EA%B0%80%EC%9D%B8%EC%A0%95%EB%AA%A8%ED%98%95%EC%9D%98%20%EC%9D%B4%ED%95%B4_1138035_hwp_04.gif)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20이해_1138035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8F%89%EA%B0%80%EB%A1%A0%5D%ED%8F%89%EA%B0%80%EC%9D%B8%EC%A0%95%EB%AA%A8%ED%98%95%EC%9D%98%20%EC%9D%B4%ED%95%B4_1138035_hwp_05.gif)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20이해_1138035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8F%89%EA%B0%80%EB%A1%A0%5D%ED%8F%89%EA%B0%80%EC%9D%B8%EC%A0%95%EB%AA%A8%ED%98%95%EC%9D%98%20%EC%9D%B4%ED%95%B4_1138035_hwp_06.gif)
평가인정모형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한 보고서입니다. PPT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평가인정모형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8개 범주에는 체제analysis모형, 행동目標(목표)모형, 의사결정모형, 탈 目標(목표)모형, 예술비평모형, 자격공인모형, 배심비판모형, 실행과정모형 등이 있따 변창진(1996)외는 교육평가의 기본 관점에 따라 目標(목표)달성모형, 의사결정모형, 판단중심모형, 자연주의모형, 법정재판모형, 고객중심모형, 진료활동모형 등 7개 범주로 구분하였다.
설명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평가 인정 모형의 정의(定義) 및 배경
2. 평가 인정 모형의 목적
3. 평가 인정 모형의 평가절차
1) 표준설정
2) 자체평가
3) 현장평가
4) 최종평가
4. 평가 인정 모형의 주요내용 및 체제
1) 평가 방법을 구성하는 주요 활동
5. 평가 인정 모형의 特性(특성) 및 활용
1) 평가인정 모형의 일반적인 特性(특성)
Ⅲ. 마무리하며
- 평가인정모형의 한계점과 유의점
1. 한계점
2. 유의점
- 참고資料 -
Ⅰ. 들어가며
교육평가에 대한 견해와 강조점의 차이로 인하여 많은 학자들이 서로 다른 평가모형을 제안하고 있따 House(1980)는 평가관과 평가목적을 준거로 하여 8개 범주로 구분하였다. PPT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 이해 , [교육평가론]평가인정모형의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다. 여기서 우리가 조사하고자 하는 평가인정모형은 판단중심모형에 속한다고 볼 수 있따
판단중심모형은 평가란 본질적으로 전문가에 의해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하여 평가하고자 하는 대상 또는 내용의 가치를 체계적으로 판단하는 활동이라고 보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