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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산업의 협력적 관계와 환황해 지역발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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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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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서론

2. 한중 양국의 자동차 산업실태(實態)
1) 한국의 자동차산업
2) 자동차산업의 대중국(China)투자
3) 중국(China)의 자동차산업

3. 자동차산업과 환황해 지역경제권
1) 중국(China)의 지역정책과 환발해 지역
2) conclusion : 자동차산업의 한중간 분업체계의 형성

참고한 문헌


중국(China)의 WTO가입이후 중국(China)의 자동차산업은 가장 역동적인 change(변화)를 준비하고 있따 90년대 전자산업의 성공을 바탕으로 전세계의 공장으로 재도약을 희망하고 있따 한국의 자동차산업은 change(변화)를 준비하는 중국(China)에게 교훈과 함께 동반자의 역할을 요구하고 있따 국내 역시 영남권 중심의 자동차산업이 90년대 중반이후 서해안지역으로 재구조화하고 있따 이러한 점에서 소형승용차 전문생산지역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환발해지역에 대한 이해와 分析(분석)이 무엇보다 우선되어야한다. 오늘날 중국(China)을 사로잡는 매력을 갖고 있는 한국 자동차산업 발전경험은 양국간 경제협력의 질적 전환을 위한 계기로 작용하고 있따
90년대 초반 중국(China)政府는 낙후된 자동차…(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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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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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산업의 협력적 관계와 환황해 지역발전전략


본 자료는 자동차산업의 협력적 관계와 환황해 지역발전전략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지난해말 중국(China)이 WTO의 정식회원국으로 가입하면서 동북아지역에서 새롭게 출현하게될 경제적, 산업적 관계의 change(변화)방향을 예측하기 위해 동북아지역의 국가들은 물론 전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따 중국(China)은 WTO가입으로 인한 자동차와 농업분야의 취약성을 인정하고, 특히 자동차산업의 육성을 위한 구체적인 대안마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따
지난 20여 년간 개방정책을 통해 ‘세계의 공장’으로 발돋움한 전자산업의 성공事例를 과연 자동차산업에 적용할 것을 것인가 하는 점이 중국(China)뿐 아니라 전세계 자동차업계에서 관심의 초점으로 작용하고 있따 중국(China)에게 있어 세계 6대 자동차 생산국가로 성장한 한국의 경험은 세계경제적 環境(환경)의 change(변화)와 더불어 더 이상의 선택대안으로 작용하지 못하고 있따 중국(China)의 자동차산업은 더 이상의 글로벌 생산체계와 독립적인 영역으로 남아있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설명
본 자료(資料)는 자동차산업의 협력적 관계와 환황해 지역발전전략에 대해 정리(整理) 한 보고서입니다. 따라서 본 연구는 환발해 지역의 산업 및 지역경제구조를 分析(분석)함으로서 자동차분야에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순환론적 성형모델을 제시하고 있따 본 연구에서 제시하는 순환론적 성형모델은 산업내 수평적 분업의 심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따

1. 서론

연초 언론보도를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자동차기업이 중국(China)내 현지생산을 위한 북경자동차와 투자의향서를 교환했다는 소식을 접하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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