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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30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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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시장성과 성장성, 비용 요인을 두루 고려한 선택으로, 농심은 China시장에서 과거 5년간 연평균(average) 매출액 40.5%에 달하는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다. 한인시장에서의 초기의 성공적인 진출에 힘입어서 히스패닉시장을 공략하였고 또한 미국 내 현지 marketing 및 현지 공장건설로 전까지 자리 잡고 있던 일본라면의 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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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CONTENTS

Ⅰ. 농심 & 신라면
1. 선정동기
2. 기업introduce
3. 신라면 introduce

Ⅱ. 신라면의 해외진출
1. 해외진출동기
2. 국내시장 실태
3. 해외 진출실태
4. 농심 신라면의 China시장 진출
(1) China 라면시장 分析(분석)
(2) China 라면시장의 특징
(3) 농심의 China진출 과정
(4) 농심의 China시장 marketing 전략(戰略) (4p)
(5) China시장 내 경쟁사 分析(분석)
5. 농심 신라면의 일본시장 진출
(1) 일본 시장 진입 방식
(2) 농심의 일본 유통시장 진출
(3) 농심의 일본시장 marketing 전략(戰略) (4P 요약 分析(분석))
(4) 일본시장 내 경쟁사 分析(분석)

Ⅲ. 커뮤니케이션전략(戰略) 分析(분석)
1. 한중일 culture척도 비교
2. 표준화 전략(戰略)
(1) 바둑대회
(2) 광고컨셉의 동일함
3. 현지화 전략(戰略)
(1) 시식행사 (조리법)
(2) BTL
(3) 팬미팅
(4) 홈페이지
4. Glocalization : TV 광고

Ⅳ. 커뮤니케이션 확대 방...

CONTENTS

Ⅰ. 농심 & 신라면
1. 선정동기
2. 기업introduce
3. 신라면 introduce

Ⅱ. 신라면의 해외진출
1. 해외진출동기
2. 국내시장 실태
3. 해외 진출실태
4. 농심 신라면의 China시장 진출
(1) China 라면시장 分析(분석)
(2) China 라면시장의 특징
(3) 농심의 China진출 과정
(4) 농심의 China시장 marketing 전략(戰略) (4p)
(5) China시장 내 경쟁사 分析(분석)
5. 농심 신라면의 일본시장 진출
(1) 일본 시장 진입 방식
(2) 농심의 일본 유통시장 진출
(3) 농심의 일본시장 marketing 전략(戰略) (4P 요약 分析(분석))
(4) 일본시장 내 경쟁사 分析(분석)

Ⅲ. 커뮤니케이션전략(戰略) 分析(분석)
1. 한중일 culture척도 비교
2. 표준화 전략(戰略)
(1) 바둑대회
(2) 광고컨셉의 동일함
3. 현지화 전략(戰略)
(1) 시식행사 (조리법)
(2) BTL
(3) 팬미팅
(4) 홈페이지
4. Glocalization : TV 광고

Ⅳ. 커뮤니케이션 확대 대안 제시
1. 신라면배 일반인 바둑대회 실시
2. 신라면 사랑나눔 콘서트 각국 개최
3. 신라면 배 매운음식 빨리먹기대회 개최
Ⅰ. 농심 & 신라면

선정동기
“이 맛이 사나이를 울리는구나.”라는 광고 카피와 함께 특유의 매운맛을 강조해 온 농심 신라면은 1986년 개발된 이래 한국의 라면 산업을 이끌어 왔고 한국의 대표브랜드로 자리 잡아 왔다. 그러나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와 날로 극심해지는 경쟁으로 인해 해외 라면시장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된 농심은 해외 생산체계를 갖춘 첫 번째 시장으로 China을 선택했다.
그 다음으로 진출한 시장은 미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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