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수혜` 캐논 - 니콘 `실적 수직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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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14: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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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LR 수혜` 캐논 - 니콘 `실적 수직상승`
설명
주요 디지털카메라업체 지난 회계연도 국내 판매 실적 (괄호 안은 전년도 실적)
◇캐논·니콘 성장세 유지될까=하지만 캐논과 니콘의 이례적인 실적이 지속될지에 대상으로하여는 회의적인 시각도 있다.
구분 캐논 니콘 올림푸스 삼성테크윈
최문선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장기적으로 현재의 DSLR 카메라 열풍이 지속될지는 의문”이라며 “DSLR 카메라에 피로감을 느낀 사용자들이 다시 콤팩트 카메라로 회귀할 수 있어 이같은 캐논과 니콘의 이례적인 실적이 유지될지는 미지수”라고 말했다. 2007년 판매량은 240만대, 올해 또한 비슷한 수준으로 예측된다.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카메라는 1억3000만대가 팔렸으며 이 중 DSLR 카메라는 780만대 정도다. 국내 디지털카메라 판매량은 2005년 220만대를 기점으로 매년 소폭 상승 또는 정체해왔다.





※캐논·삼성테크윈 실적은 2007년 1월∼12월까지
두 회사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지난 회계연도(2007년 4월부터 2008년 3월까지)에 매출 1409억원을 올려 전 회계연도 대비 57% 상승했다. 매출이 1.5배 급성장한 니콘은 2006년 한국지사 설립이래 처음으로 올림푸스를 누르는 기염을 토했다. 올해 전체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 DSLR 카메라의 비중은 20%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며 두 업체의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다. DSLR 카메라가 전체 시장의 6%를 차지하는데 비해 국내 DSLR 카메라 수요가 지나치게 크다는 지적이다. 콤팩트 카메라 시장이 정체 또는 소폭 하락하는데 반해 지난해를 기점으로 DSLR 카메라 시장은 두 배 이상 팽창했다.
매출액 2354억(1601억) 1409억(890억) 1265억(1045억) 1100억(850억)
캐논과 니콘은 DSLR 카메라 시장의 ‘양강’으로 군림하며 80%를 웃도는 점유율을 보여왔다.
220 230(3%) 240(10%) 24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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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資料):업계 추산. 괄호 안은 DSLR 비중
차윤주기자 chayj@
캐논컨슈머이미징코리아는 2354억원으로 2006년 대비 2007년 매출이 47% 뛰었다.
`DSLR 수혜` 캐논 - 니콘 `실적 수직상승`
캐논과 니콘의 매출 상승세가 무섭다.
니콘·올림푸스 실적은 2007년 4월∼2008년 3월까지
`DSLR 수혜` 캐논 - 니콘 `실적 수직상승`
영업이익 236억(84억) 104억(55억) 83억(32억) -
레포트 > 기타
2005 2006 2007 2008(예상)
`DSLR 수혜` 캐논 - 니콘 `실적 수직상승`
국내 디지털카메라 판매량 (단위:만대)
◇DSLR 카메라가 성장 견인=캐논과 니콘의 눈부신 성장은 지난해부터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 시장이 급성장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두 업체의 매출 상승은 정체한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 눈에 띄는 수치다.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