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속성 및 해결해야할문제(아동기와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특징과 발달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1:34본문
Download : 아동기, 청소년기 발달특성 및 과제(아동기와 청소년기 발달특징과 발달과업).hwp
에릭슨에 의하면, 이 시기에 과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면 `근면성`이 발달하고…(skip)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Download : 아동기, 청소년기 발달특성 및 과제(아동기와 청소년기 발달특징과 발달과업).hwp( 89 )
다. 이 시기의 아동은 학교라는 새로운 環境에 適應(적응)하는 것을 배워야 하며, 나아가 부모로부터의 독립을 연습하고 친구들과 집단생활을 함으로써 집단의식이 형성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아동기,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속성 및 해결해야할문제(아동기와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특징과 발달과업)
아동기, 청소년기 발달특성 및 과제(아동기와 청소년기 발달특징과 발달과업) , 아동기, 청소년기 발달특성 및 과제(아동기와 청소년기 발달특징과 발달과업)인문사회레포트 , 아동기 청소년기 발달특성 아동기와 청소년기 발달특징과 발달과업
설명
아동기,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속성 및 해결해야할문제(아동기와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특징과 발달과업)
아동기,청소년기,발달특성,아동기와,청소년기,발달특징과,발달과업,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아동기, youth기 발달characteristic(특성) 및 課題(아동기와 youth기 발달특징과 발달과업)
목차
아동기, youth기 발달characteristic(특성) 및 課題
A. 아동기
I. 신체적 발달
II. 인지적 발달
1. 가역성 관념의 획득
2. 언어적 발달
3. 창의력의 발달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또래친구와의 관계형성
2. 자아관념의 형성
3. 성역할의 인식
4. 학교의 influence(영향)
IV. 아동기의 발달課題(발달과업)
1. 집단의식의 형성
2. 자신감과 근면성
3. 학습능력의 발달
B. youth기
I. 신체적 alteration(변화)
1. 사춘기의 신체성장
2. 사춘기 youth의 성숙
3. 사춘기 youth의 신체적 성숙의 influence(영향)
II. 인지적 alteration(변화)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정서발달
1) 자신의 감정을 아는 것
2)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것
3) 스스로 동기화하는 것
4)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아차리는 것
5) 대인관계 능력
2. 우定義(정이)...
아동기, youth기 발달characteristic(특성) 및 課題(아동기와 youth기 발달특징과 발달과업)
목차
아동기, youth기 발달characteristic(특성) 및 課題
A. 아동기
I. 신체적 발달
II. 인지적 발달
1. 가역성 관념의 획득
2. 언어적 발달
3. 창의력의 발달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또래친구와의 관계형성
2. 자아관념의 형성
3. 성역할의 인식
4. 학교의 influence(영향)
IV. 아동기의 발달課題(발달과업)
1. 집단의식의 형성
2. 자신감과 근면성
3. 학습능력의 발달
B. youth기
I. 신체적 alteration(변화)
1. 사춘기의 신체성장
2. 사춘기 youth의 성숙
3. 사춘기 youth의 신체적 성숙의 influence(영향)
II. 인지적 alteration(변화)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정서발달
1) 자신의 감정을 아는 것
2)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것
3) 스스로 동기화하는 것
4)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아차리는 것
5) 대인관계 능력
2. 우定義(정이) 발달
IV. youth기의 발달과업
1. 자아정체감의 형성
1) 자아정체감의 의미
2) 자아정체감의 구분
(1) 정체감 성취
(2) 정체감 유예
(3) 정체감 유실
(4) 정체감 혼미
3) 성역할 정체감의 형성
2. 진로 결정
1) 고등학교 진학정보
2) 진로선택의 발달課題
(1) 1단계 : 성장기
(2) 2단계 : 탐색기
(3) 3단계 : 확립기
(4) 4단계 : 유지기
(5) 5단계 : 해체기
서지사항
아동기, youth기 발달characteristic(특성) 및 課題
A. 아동기
아동기는 공교육이 처음 스타트되는 초등학교 입학부터 졸업까지의 시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