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창의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5:11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창의력.hwp
2) Gardner는 “창의적인 사람이란 한 분야에서 처음에는 새로운 것으로 인식되지만 특정한 文化적 環境(환경) 내에 받아들여질 수 있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작품을 만들어 내는 사람”으로 정이한다.
4. 창의적인 사람의 정이적 characteristic(특성)
1) 창의적인 사람은 자신의 경험에 대해 개방적이다.
창의력
1. 창의성의 의미
1) 일반적으로 무엇인가 특이하고 새로우며 독특한 것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창의성이라고 한다.
2) 확산적 사고란 ‘벽돌을 사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용도를 모두 열거하기’와 같이 가능한 한 다양한 해답과 문제해결方案을 찾는 사고를 의미한다.
[인문][아동] 창의력
[인문][아동] 창의력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아동] 창의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인문][아동] 창의력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창의력
순서
Download : [인문][아동] 창의력.hwp( 21 )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3) 창의성은 Guilford가 지능의 구조theory(이론)에서 밝힌 ‘확산적 사고’와 유사한 정이 으로 사용된다
2. 창의성의 characteristic(특성)
1) 문제에 대한 감수성 : 창의적인 사람은 ‘경험에의 개방성’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문제들을 인식하고, 이 인식을 문제로 진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아
2) 사고의 융통성 : 창의적인 사람은 개방적인 자세로 인해 주어진 문제를 한 가지 방법에 집착하지 않고 다양한 접근방법에 의해 해결하고자 한다.
3) 사고활동의 유창성 : 문제를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런 제약 없이 아이디어가 흘러나오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아
4) 사고와 행동의 독창성 : 창의적인 사람은 상호 무관해 보이는 요소들을 연결하여 참신한 정이 , theory(이론), 해결방식, 발명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아
5) 정교성 : 독창적인 사고라 하더라도 정교함이 없으면 공상에 불과하게 된다
3. 수렴적 사고와 확산적 사고
1) 수렴적 사고란 ‘33 + 18 = ’ 와 같이 정해진 답이나 문제 해결책을 찾는 사고이다.
3) Guilford가 창의적 문제해결과 확산적 사고가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밝히고 난 후 ‘창의력 = 확산적 사고’로 보는 견해가 지배적이 되었다. : 사물이나 사태를 통상 규정하는 대로 지각하는 대신(예: 나무…(투비컨티뉴드 )
![[인문][아동]%20창의력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B0%BD%EC%9D%98%EB%A0%A5_hwp_01.gif)
![[인문][아동]%20창의력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B0%BD%EC%9D%98%EB%A0%A5_hwp_02.gif)
![[인문][아동]%20창의력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B0%BD%EC%9D%98%EB%A0%A5_hwp_03.gif)
설명
인문,아동,창의력,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