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er.co.kr 잠재적 교육과정 > layer5 | layer.co.kr report

잠재적 교육과정 > layer5

본문 바로가기

layer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잠재적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8:21

본문




Download : 잠재적 교육과정.hwp





⑷ 교사의 定義(정의)적 행동, 인격적 감화, 도의적?인격적 품위가 큰 影響(영향)을 준다.
⑸ 사회적?定義(정의)적 발달에 影響(영향)을 준다. , 잠재적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잠재적 교육과정


다.

4. 잠재적 교육과정과 표면적 교육과定義(정의) 비교

구 분
표면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조 직 성
학교의 의도적인 조직 및 지도
학교생활에서 무의도적 학습
영 역
주로 지적 영역
주로 定義(정의)적 영역
학습경험
교과와 관련
학교의 文化(문화)적 풍토
기 간
단기·일시학습
장기·반복적·항구적
원 인
교사의 지적·기능적 影響(영향)
인격적 감화
내 …(drop)


잠재적 교육과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잠재적%20교육과정_hwp_01.gif 잠재적%20교육과정_hwp_02.gif 잠재적%20교육과정_hwp_03.gif 잠재적%20교육과정_hwp_04.gif 잠재적%20교육과정_hwp_05.gif


잠재적,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⑶ environment의 影響(영향)으로 은연중에 가지게 된 경험이다.
잠재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순서




Download : 잠재적 교육과정.hwp( 83 )


잠재적 교육과정

[次例]

1. 관념
2. 발생동기
3. 특징
4. 잠재적 교육과정과 표면적 교육과定義(정의) 비교
5. 필립 잭슨의 아동의 교실생활
6.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影響(영향)력
7. 한국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
8. 아홉 가지 improvement의 strategy


1. 관념
⑴ 학교에서 계획한 바 없으나 학교의 물리적 조건, 제도, 행정조직, 사회적, 심리적 상황을 통하여 학생들이 은연중(隱然中)에 가지게 되는 경험의 총체
⑵ 학교교육을 통하여 가지게 되는 경험 중에서 표면적 교육과정을 제외한 학교의 전 경험과 관련이 있으며 학교의 전 사태와 관련이 있따

2. 발생동기
⑴ 학교의 역기능을 표면화시켜 학교의 순기능을 확대?강화시키려는 교육적 노력
⑵ 학교교육의 인간교육 실패에 대한 각성을 통해 교육제도 속의 비인간적 요소를 분석하여 바로 잡으려 노력
⑶ R. Merton이 호피(Hopi)족의 기우제를 watch하여 표면적 기능과 잠재적 기능을 분류한데서 origin
① 그는 사회제도의 適應에 관련되지 않았던 결과를 잠재적 기능이라고 불렸다.
② 예: Hopi족의 기우제 ⇒ 부족의 단결심과, 공동체 의식, 민심수습

3. 특징
⑴ 교사와 학생 간의 인간관계에 의해 학습이 이루어진다.
⑵ 학생들의 태도, 가치관, 신념의 형성과 관련된 교육과정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aye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lay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