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입제도 -공립대학의 差別적 평준화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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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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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은 그것이 아무리 과학적 절차에 따라 제작된 것이라 하더라도 대학에서의 학업능력을 설명(說明)하는데는 한계가 있으며, 이를 당락의 기준으로 삼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것이 합의된 結論이라 하겠다.
미국의 대입제도 -공립대학의 差別적 평준화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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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대입제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피력했습니다. 비록 입학 당시에는 누구나 들어올 수 있지만 졸업은 어렵게 함으로써 졸업생 수준이 인근 명문 사립대학에 못지 않는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뉴욕시립대학(CUNY)의 事例(사례)를 통해 확인한 바 있다아 또 비록 상급대학에 입학하였다 하더라도 성적이 부족하면 하급대학으로 내려가고 하급대학에 입학하여도 능력이 입증되면 상급대학에 진출할 수 있게 한 캘리포니아 시스템의 경우처럼 학생들에게 적절한 긴장감을 유지하게 하여 실력을 향상시키는 경우도 볼 수 있었다.
다섯째, 몇 개의 대학을 묶어서 동질의 학생을 공급한 뒤 교육력으로 경쟁하게 하는 시스템을 개발할 필요…(투비컨티뉴드 )
순서
미국의 대입제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피력했습니다. 수능은 어디까지나 고교내신의 보조data(資料)로서 활용될 때에만 의의가 있으며, 하물며 우리와 같이 수능점수 1-2점으로 당락이 결정되는 방식은 결코 허용되어서는 안된다
넷째, 대학의 경쟁력은 입학성적이 아닌 엄격한 학사관리를 통해 유지된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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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수능의 용도가 제한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