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인지및감성을고려한게임디자인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6:33
본문
Download : 인간의인지및감성을고려한게임디자인전략.doc
인간의인지및감성을고려한게임디자인전략(戰略)
인간의인지및감성을고려한게임디자인전략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따라서 본 AHP에서는 문제 해결 과정, 즉 이야기의 흐름에서 게이머가 어느 정도의 자유도를 제공 받는 가와 문제해결을 위한 힌트를 어떻게 제공하는가, 그리고 의사결정을 실시간을 할 것인지, 아니면 턴 방식으로 할 것인지 진행방식을 적절하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이다.인간의인지및감성을고려한게임디자인전략cimous , 인간의인지및감성을고려한게임디자인전략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인간의인지및감성을고려한게임디자인전략.doc( 50 )
내렸다고 생각하게 되고, 이에 상대편이 reaction 을 하기 때문에 스스로 만족감을 느꼈다고 생각하게 된다된다. 그래서 게이머에게 재미를 제공해 주기 위해 게임은 어떤 디자인 요소들로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分析(분석) 계층도를 통해 分析(분석)하였다.
IV. 재미있는 게임 디자인 요소에 대한 상대적 중요도 分析(분석)
본 연구에서는 Flow를 이용하여 게이머가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이유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分析(분석)한 결과 재미(Fun)를 제공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알 수 있었다.
4.1 설문서 작성
게이머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해 주기 위해 게임에서 제공되는 디자인 요소의 상대적 중요도를 평가하기 위한 설문서는 앞에서 제시된 分析(분석) 계층도를 중심으로 작성하였다. 마지막으로 본 장에서는 실제 게임을 제작하는 제작자는 게임 구성 요소 중에서 어떤 디자인 요소에 높은 비중을 두고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지, 그리고 게이머는 어떤 디자인 요소가 제공되었을 때 재미를 느꼈다고 생각하는지를 비교 分析(분석)하였다. 따라서 본 장에서는 앞에서 제시한 게임 디자인 요소에 대한 分析(분석) 계층도를 바탕으로 strategy 시뮬레이션과 Role Playing Game(RPG)을 개발할 때 개발자가 중요하게 고려하는 게임 디자인 요소와 게이머가 중요하게 고려하는 게임 디자인 요소의 상대적 중요도를 설문을 통해 비교 分析(분석)하였다. 설문서는 총 15개의 요소 세트들 중, 한 개의 세트만이 3개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을 뿐 나머지는 모두 2 개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설문지는 총 17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문항에 상대하여는 응답자들이 바로 상위 계층의 요소를 달성하기 위해 현재의 두 요소 중 어떤…(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간의인지및감성을고려한게임디자인전략(戰略) cimous
설명
다. 인간의인지및감성을고려한게임디자인전략(戰略) 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