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마케팅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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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0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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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리성보다는 감성이 선호된다고 할 수 있따 또한 the twenty-first century를 정보화시대라 한다. 일반기업의 文化지원 및 文化경영을 전자로 본다면, 文化산업의 marketing 활동을 후자로 해석할 수 있따…(省略)
1 culture마케팅 개괄, 1. culture마케팅의 의의와 개괄적 포함관계, 2. culture마케팅의 정신, 3.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4.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 , 2 culture마케팅의 戰略, 1. 비상업적 MPR戰略, 2. PULL戰略 MARKETING (소비자의 주체화), 3. 소비자의 PROSUMER(Producer + Consumer)화 , , 3 culture마케팅의 개발과정, , 4 culture마케팅중 구전의 effect, 1. 루머 스토리텔링의 개략적 紹介, 2. 事例(사례)중심의 체험, 외국事例(사례)), 국내 事例(사례)) , , 5 위의 각 槪念 및 事例(사례)를 통한 culture마케팅, 1. 시사점과 drawback(걸점)..., 2. 적절한 발전방향, 1. 네트워크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라 , 2. 소비자 유형에 따라 접근 방법을 다르게 가져가라., 3. 제품 속성 에 따라 구전 목표를 다르게 설정하라 , 4. 인구통계적 變化(변화) 트랜드를 파악하라 , 5. 다른 커뮤니케이션 도구와의 시너지 effect를 고려하라, , 結論, , , , filesize : 102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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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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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문화마케팅 개괄, 1. 문화마케팅의 의의와 개괄적 포함관계, 2. 문화마케팅의 정신, 3.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4.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 , 2 문화마케팅의 전략, 1. 비상업적 MPR전략, 2. PULL전략 MARKETING (소비자의 주체화), 3. 소비자의 PROSUMER(Producer + Consumer)화 , , 3 문화마케팅의 개발과정, , 4 문화마케팅중 구전의 효과, 1. 루머 스토리텔링의 개략적 소개, 2. 사례중심의 체험, 외국사례), 국내 사례) , , 5 위의 각 개념 및 사례를 통한 문화마케팅, 1. 시사점과 문제점..., 2. 적절한 발전방향, 1. 네트워크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라 , 2. 소비자 유형에 따라 접근 방법을 다르게 가져가라., 3. 제품 특성에 따라 구전 목표를 다르게 설정하라 , 4. 인구통계적 변화 트랜드를 파악하라 , 5. 다른 커뮤니케이션 도구와의 시너지 효과를 고려하라, , 결론, , , , FileSize : 102K , 문화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문화마케팅전략 경영 마케팅전략
다. . 文化marketing 의 의의와 개괄적 포함관계 文化marketing 의 관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한 접근이 가능하다. 정보의 비대칭이 사라지고 소비자가 기업과 대등한 위치에서 marketing 에 막대한 effect을 미치고 있따 이런 이유 때문인지 요즘은 ‘文化’라는 코드가 marketing 에 자주 활용되고 있따 이에 우리 조에서는 文化marketing 의 개괄적인 포함관계를 알아보고 스토리 텔링의 성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culture마케팅 戰略
1 文化marketing 개괄
1. 文化marketing 의 의의와 개괄적 포함관계
2. 文化marketing 의 정신
3.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4. 스토리텔링 marketing 의 유형
2 文化marketing 의 책략
1. 비상업적 MPR책략
2. PULL책략 MARKETING (소비자의 주체화)
3. 소비자의 PROSUMER(Producer + Consumer)화
3 文化marketing 의 개발과정
4 文化marketing 중 구전의 효율
1. 루머 스토리텔링의 개략적 introduction
2. 事例중심의 체험
외국事例)
국내 事例)
5 위의 각 관념 및 事例를 통한 文化marketing
1. 시사점과 문제점(問題點)...
2. 적절한 발전방향
1. 네트워크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라
2. 소비자 유형에 따라 접근 방법을 다르게 가져가라.
3. 제품 property(특성)에 따라 구전 목표(goal)를 다르게 설정하라
4. 인구통계적 alteration(변화) 트랜드를 파악하라
5. 다른 커뮤니케이션 도구와의 시너지 효율를 고려하라
結論(결론)
the twenty-first century를 文化의 세기라 한다. 하지만 현재까지 통용되고 있는 것은 크게 ‘marketing 을 위한 文化(Culture for Marketing)’ 와 ‘文化를 위한 marketing (Marketing for Culture)’의 두 가지 측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