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 경 친 화 경 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5:09
본문
Download : 환 경 친 화 경 영.hwp
environment(환경) 친화경영






Ⅰ. 서론
1. 環境(환경)경영의 개념(槪念)과 도입 배경
2. 環境(환경)경영의 必要性
Ⅱ. 본론
1. 環境(환경)정책의 전개방향과 기업경영여건의 변화
2. 기업의 環境(환경)친화경영 事例와
그린마케팅(環境(환경)친화를 위한 기업의 노력)
3. 環境(환경)친화를 위한 정부, 시 민 단체의 노력
Ⅲ. 結論
1. 개인과 가定義(정의) 책임
2. 기업에서 할 일
3. 정부에서 할 일
2. 環境(환경)경영의 必要性
기업이 環境(환경)경영을 해야하는 이유는 첫째, 기업의 경쟁력 강화의 도구로서 활용될 수 있고, 둘째, 행정 당국의 각종 環境(환경)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고, 셋째, 고객· 環境(환경)운동단체 등 이해관계자의 압력에 효율적으로 대처하는데 유용하기 때문일것이다
① 기업의 경쟁력 강화의 도구로서 활용
기업의 경쟁력은 가격 경쟁력과 비 가격 경쟁력으로 분류할 수 있다 전자를 결정하는 요소는 생산비, 환율, 시장접근 비용 그리고 정부의 수출 가격정책 등이다. 경쟁 기업보다 環境(환경)비용이 높은 기업은 가격 경쟁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으며 기업의 지속적 생존에 위험요인이 된다 그래서 많은 여러 기업이 ‘環境(환경)비용’이라 불리는 제품 생산과定義(정의) 손실을 줄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環境(환경)비용은 각종 폐기물 발생비, 環境(환경)오염 방지시설 설치 및 각종 環境(환경)오염물질 처리비용, 에너지 사용비, 정부 및 이해관계자의 環境(환경)관련 민원 등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한 비용 등이 있다 環境(환경)경영체제를 구축하여 운영함으로써 기업은 環境(환경)비용을 줄일 수 있는 체계적·구체적 경영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으며, 경쟁사보다 한발 앞선 環境(환경)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은 기업활동의 모든 부분에서 環境(환경)비용을 감소시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특히 여기서 생산비는 각종 생산요소의 가격과 조세제도 그리고 環境(환경)비용에 의해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오늘날과 같이 생산기술이 고도로 향상되고 생산정보의 유통이 매우 활발한 상황 하에서는 경쟁사보다 생산기술의 효율화를 달성하여 제품 생산단가를 낮춘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② 행정 당국의 각종 環境(환경) 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
오늘날의 環境(환경)법은 법적·행정적 규제 및 경제적 유인을 통한 기업의 자율적인 環境(환경) 改善(개선) 을 유도하고 있다 법적·행정적 규제는 점점 강화되어 가고 있으며 경제적 유인 수단인 배출 부과금 제도, 環境(환경)오염복원 비용 부담 제도, 폐기물 예치금 제도 등도 점진적으로 강화되고 있어 기업에는 부담으로 자리잡…(To be continued )
,법학행정,레포트
설명
환 경 친 화 경 영
환경친화경영 , 환 경 친 화 경 영법학행정레포트 ,
Download : 환 경 친 화 경 영.hwp( 82 )
순서
레포트/법학행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