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유와 환유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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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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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중률 - “A는 B이다” 와 “B 아니다(non B)`의 중간자는 될 수 없다는 원리이다.
-전분의 원리 - 전체에 대하여 긍정 또는 부정될 수 있는 것은 부분에게도 긍정 또는 부정될 수 있어야 하지만 그 역은 성립될 수 없다는 원리
-비모순의 원리 - “A는 non A가 아니다”라는 형식의 논리를 가리킨다.
4. 역설의 관념이 사용되는 이유
-시는 본질적으로 비논리적인데도 불구하고 그것을 논리적인 관점에서 설명(說明)하려고 하였기 때문에 논리학적 관념의 역설로서는 관념화시킬 수 없다.
-역설은 시에 있어서 피할 수 없는 타당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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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이 원리는 사고가 모순에 빠지는 것을 제거할 목적으로 설정된 것이다.은유와환유의비교 , 은유와 환유의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은유와환유의비교
은유는 무엇이고 환유는 무엇인지 그러한 것들을 사용한 사람들이 누가 있는지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면서 비교하고 있습니다.
-시란 논리학처럼 사유를 대상으로 하는 추리판단이 아니며, 언어표현에 있어서도 관념의 전달에 본질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에 의한 언어창조에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동일원리 - “A는 A이다”라는 명제를 지닌다.,인문사회,레포트
은유와 환유의 비교
역설의 관념
1. 브룩스의 역설
-시어를 역설의 언어로 규정한 최초의 비평가이다.
-역설 : 시적 진술에서 상반되는 이미저리나 관념이 하나로 수용, 초극됨을 뜻한다.
3. 기초적 명제
-이유의 원리 - 모든 존재하는 것들은 그가 존재하게 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어야 한다.
-시의 역설 - 일상적 세계에서는 모순되는 진리가 그 모순을 초극함으로써 보다 차원 놓은 세계에서 영원한 진리(불사조의 상징)로 탄생되는 것을 의미함을 알 수 있다아
2. 휠라이트의 역설
-역설이란 논리학의 기초명제들 가운데 하나인 비모순의 원리로부터 자유스러운 진술이라고 한다.
-경이, 아이러니, 모순 등은 역설이 지닌 본질적 요소들이다.
5. 한용운 시의 예
A=A형식(동일원리로부터의 자유)
“아아 님은 갔지만은 나는 님을 보내지 아니하였습니다” 「님의 침묵」
“남들은 님을 생각한다 하지만은 나는 님을 잊고저 하여요” 「나는 잊고저」
“life(인생) 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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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유는 무엇이고 환유는 무엇인지 그러한 것들을 사용한 사람들이 누가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면서 비교하고 있습니다.